[서비스마케팅 事例(사례)연구] 서비스마케팅 characteristic(특성),분류,7Panalysis(분석) 및 서비스마케팅 기업事例(사례)연구(리츠칼튼,아시아나항공,이마트,아웃백,신한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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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비스마케팅 事例(사례)연구] 서비스마케팅 characteristic(특성),분류,7Panalysis(분석)
및 서비스마케팅 기업事例(사례)연구(리츠칼튼,아시아나항공,이마트,아웃백,신한카드)

자료설명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는 맛볼 수도 냄새를 맡을 수도 또 소리를 들을 수도 없다.
3. 확장된 서비스marketing
믹스 7P (4P+3P)
분류를 하는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따 투입요소에 따른 1차원적 분류, 속성에 따른 2차원적 분류, 마지막 계층적 분류가 있따
기업사례(instance)
(3) 세 번재, 비분리성

`목차`
-이마트

(3) 아웃백 사례(instance)
서비스는 재고 형태로 보존할수 없다.
2. 서비스marketing
의 분류

서비스는 제품과 비교할 때 어느 정도로 또 어떻게 다른가 서비스는 어떤 점에서 독특하기에 유형 제품과 달리 취급되어져야만 하는가 이문제에 관해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거듭했으며, 그 결과 오늘날 서비스만의 독특한 개성을 찾아냈는데, 이런한 특징을 크게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따
2. 서비스marketing
의 분류
marketing
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marketing
믹스 4P – 제품(prod

(4) 신한카드 사례(instance)
-신한카드
(1) 첫 번재, 무형성
4. 서비스marketing
기업사례(instance)

1. 서비스의 property(특성)

(2) 아시아나flight(항공) 사례(instance)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는 맛볼 수도 냄새를 맡을 수도 또 소리를 들을 수도 없다.

생산과 동시에 소비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서비스 생산 과정 참여가 빈번이 일어난다.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난다.

유형제품의 경우 거래와 함께 소유권의 이전이 일어나지만 서비스의 경우 누리거나 즐길뿐 가질 수는 없다.
-신한카드
서비스 이질성 때문에 고객 제공 서비스의 표준화가 어렵다.

3. 확장된 서비스marketing
믹스 7P (4P+3P)

서비스는 추상적이며 만질 수 없다.
그리고 고객별 서비스의變化와 재량의 정도에 따라서도 서비스를 분류 할 수도 있따 종업원이 고객욕구에 따라 발휘하는 재량정도가 높은지 낮은지, 그리고 고객에 따라 서비스를 變化시킬 수 있는 정도가 높은지 낮은지에 따라 나눌 수 있따 예를 들어 호텔, 은행, 고급식당은 종업원의 재량이 낮고 표준화 되어 있어서 수요와 공급에 관리가 필요 할 것이다.
-아웃백
“서비스marketing

(2) 두 번째, 이질성
기업사례(instance)
– 서비스 분류체계의 유형
서비스는 비표준적이며 고도로 가변적이다.

서비스는 소멸하기 때문에 수송이 불가능하다.

서비스 생산과 분배 과정에 사람이 개입하기 때문에 유형 제품처럼 동징적일 수가 없다.
(3) 아웃백 사례(instance)
서비스를 분류하면 특정서비스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된다. 난잡하게 널려있는 것 같지만 사실 공통점일 존재한다. 이를 파악하여 서비스 marketing
전략 세울 때…(생략)
, 전술을 개발할 때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따 동일분야는 물론 다들 분야라도 벤치마킹 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호텔과 flight(항공)사 전혀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고객과의 예약에 있어서 서로를 벤치마킹 할 수 있을 것이다. ‘No-show 관리’라든지에 대해 말이다.
1차원적 분류는 투입요소에 따른 것으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고객처리 서비스,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고객참여를 유도하는게 좋은 소유물처리 서비스, 금융, 회계, 법률, 교육, 뉴스 제공과 같은 정보처리 서비스3가지로 분류한다.
따라서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
이렇게 서비스의 성격을 잘 이해하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제공방식을 개발 할 수도 있따
이런 분류에 따라 서비스에 맞는 그리고 더 필요한 것이 다 다르다. 그래서 이런 분류가 유용한 것이다.
(1) 첫 번재, 무형성
1. 서비스의 property(특성)
1. 서비스의 property(특성)
2차원적 분류는 대표적인 서비스 분류체계로 서비스 속성에 따라 서비스업을 나눌 수 있따 서비스 행위의 성격에 따른 분류는 서비스 행위의 성격이 유형인지 무형인지와 서비스의 직접적인 대상이 사람인지 사물인지에 따라 나눈다. 대상이 사람이라면 직원교육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하며, 사물일 경운 서비스 제공의 절차보다는 결과가 더 중요 할 것이다. 예를 들어 保險(보험)
이나, 신용카드는 우편이나 전화로 처리 할 수 있따

-아시아나flight(항공)
-아웃백

(1) 리츠칼튼호텔 사례(instance)

(2) 아시아나flight(항공) 사례(instance)
2. 서비스marketing
의 분류
서비스는 제품과 비교할 때 어느 정도로 또 어떻게 다른가 서비스는 어떤 점에서 독특하기에 유형 제품과 달리 취급되어져야만 하는가 이문제에 관해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거듭했으며, 그 결과 오늘날 서비스만의 독특한 개성을 찾아냈는데, 이런한 특징을 크게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따
-아시아나flight(항공)
3. 확장된 서비스marketing
믹스 7P (4P+3P)

`목차`
(1) 리츠칼튼호텔 사례(instance)
1. 서비스의 property(특성)
-리츠칼튼호텔
-리츠칼튼호텔
property(특성)과 분류
서비스는 추상적이며 만질 수 없다.

(4) 네 번째, 소멸성

따라서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하기가 어렵다.
(4) 신한카드 사례(instance)
따라서 즉시 사용되지 않으면 사라진다
4. 서비스marketing
기업사례(instance)
(5) 이마트 사례(instance)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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