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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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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설명

아마존닷컴이 치열한 on-line
쇼핑몰 시장에서 태어나고 성장해 지금에 이를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점점 치열해 지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아마존은 매년 성장하는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매년 30%씩 성장하는 엄청난 저력을 가지고 있다아 또 E-Book 시장에서 아마존의 시장 점유율이 60%가 넘는다.
(3) Place
“아마존닷컴”
2003년에 아마존닷컴은 모든 광고를 중단한다고 선언했다. 대신에 그들은 그동안 광고에 들이던 비용을 앞으로는 무료배송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소비자들이 원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광고로 끊임없이 그들을 귀찮게 한다는 발상을 거부했다. 그들은 비기술 산업분야에서 짜증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획기적이고 독창적인 광고를 개발하는 것뿐이라는 통념을 거부했다.
3. 아마존닷컴 서비스전략 分析
`우리는 아마존에 오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찾고, 자신이 원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상품을 발견하기를 원하며, 사이트를 떠날 때는 쇼핑하기 좋은 장소를 알게 되었다는 기분을 느끼길 원합니다.`
`목차`
5. 아마존닷컴 STP分析
(2) Price

on-line
비즈니스에서 고객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불쾌하게 만들었다면 그 고객은 아마도 몇 명의 친구들에게 그 얘기를 하겠지만 on-line
에서 불쾌감을 느낀 한 명의 고객은 수천, 수 만 명의 친구들에게 그 사실을 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4) Threat
(2) 고객서비스전략의 성공
(2) Targeting

1. 아마존닷컴 기업紹介(소개)
(2) Weakness
(1) Segmentation
성공요인
마케팅
향후방향
2. 아마존닷컴 성공요인
6. 아마존닷컴 마케팅 4P전략
아마존은 고객만족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되는 최신의 기술과 기존의 영업사원정신을 잘 혼합하고 있다아 특히 그들은 사업에 연관된 호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이러한 도구들은 다른 신생기업에게는 진입장벽으로 작용한다.
(2) 경영철학

2. 아마존닷컴 성공요인
아마존닷컴은 제휴와 인수

(1) Strength

(2) 경영철학

(1) 기업개요
현재 우리사회는 Internet에서 제품을 사고파는 일은 아주 흔하다. 전자상거래는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B2B, B2C 등을 포함한 전체 상거래의 35.7%를 차치하고 있고, 이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아 이처럼 전자상거래가 단순히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影響뿐만 아니라 하나의 사업형태로써의 影響력도 점점 커지고 있다아 이러한 추세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이다. Internet 종합 쇼핑몰들은 시장을 넓혀가면서 국내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아 해외 시장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종합 쇼핑몰 기업 중 대표적인 기업으로 아마존닷컴을 들 수 있다아

(1) 기업개요
4. 아마존닷컴 SWOT分析
1. 아마존닷컴 기업紹介(소개)
(1) 끊임없는 혁신

(1) Product
(4) Promotion

`고객에게 좋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해야 할 가치가 있는 일이다`라는 철학과 `아마존에 들어온 고객은 누구든지 Internet을 통한 최고의 구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 아래에 아마존의 직원들은 근무하고 있다아 제프 베조스의 다음 인터뷰에 그들의 철학이 잘 반영되어 있다아

“당신이 돈으로 광고함으로써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소비자들은 이미 당신을 무시하는 방법을 터득했다.”

아마존닷컴의 모든 직원들은 언제나 열심히, 오래 그리고 현명하게 일한다. 모든 직원들이 스톡옵션 형태의 인센티브를 부여받기 때문에 아마존닷컴의 모든 직원들은 곧 아마존닷컴의 owner란 생각을 하게 된다
그렇기 때…(투비컨티뉴드
)
문에 직원들은 그들이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일을 즐긴다. 일을 즐기는 직원들은 언제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생각해 내며 또한 실현시킨다.
7.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
(3) 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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