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경영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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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뚜레쥬르 경영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자료설명

(1) 다양한 프로모션

뚜레쥬르
아침식사용 “Coffee & Bread 패키지” 출시

(2) 다양한 판매 프로모션 시도
1. 홍보 및 판촉책략

2. CSR 책략 (사회공헌활동)

“신선함, 건강빵”
1. 홍보 및 판촉책략

3. 제품책략

4. 해외시장진출
4. 해외시장진출
어린이날, 화이트데이, 발렌타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기념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파리바게뜨라는 이미지 제고에 노력, 그 결과 또 다른 광고효과와 매출 증대라는 부가적인 실효를 거두고 있다. 또한 오픈 이래 지금껏 수백 건의 각종 culture행사, 불우이웃돕기, 靑少年(청소년)
행사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사회단체를 통한 기부culture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 그리고 매년 독특한 제품 이벤트를 펼치고 광고, PR기사 등과 연계하거나 고품격 프랑스풍 베이커리임을 알리는 기술력, 제품력 중심의 기사화를 통해 파리바게뜨라는 브랜드를 계속 알리고 있다.

`목차`
(2) 다양한 판매 프로모션 시도

소비자 만족을 최대화하기 위한 차별화된 event 실시, 사외보 운영, 온라인 쇼핑몰 운영, 해피 포인트와 다양한 제휴카드 운영 등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증대하는 등의 마케팅을 실시한다.
뚜레쥬르는 냉동반죽을 한 신선함에 포커스를 맞춘 컨셉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웰빙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건강빵이 있으며, 당일생산, 당일판매, 당일폐기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우선 건강빵은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버터, 우유, 설탕을 적게 하거나 아예 넣지 않아 거친 곡물의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딱딱한 빵과 검은콩, 검은 깨, 메밀 등을 넣어 만든 빵이다.

`목차`

경영책략
2. CSR 책략 (사회공헌활동)
뚜레쥬르
(1) 다양한 프로모션

3. 제품책략

어린이날, 화이트데이, 발렌타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기념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파리바게뜨라는 이미지 제고에 노력, 그 결과 또 다른 광고효과와 매출 증대라는 부가적인 실효를 거두고 있다. 또한 오픈 이래 지금껏 수백 건의 각종 culture행사, 불우이웃돕기, 靑少年(청소년)
행사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사회단체를 통한 기부culture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 그리고 매년 독특한 제품 이벤트를 펼치고 광고, PR기사 등과 연계하거나 고품격 프랑스풍 베이커리임을 알리는 기술력, 제품력 중심의 기사화를 통해 파리바게뜨라는 브랜드를 계속 알리고 있다.

뚜레주르의 사회 환원 활동은 약간 다르다. 뚜레주르는 CJ그룹사 중 하나로 CJ푸드빌의 제빵 브랜드인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CJ그룹사의 하나인 CJ제일제당은 올해 초 폴리에틸렌으로만 만들어지던 비닐봉투를 초 밀 껍질을 원료로 한 친environment 비닐봉투를 개발하고 전국 뚜레주르 1280여개 매장에서 친environment 봉투를 사용하고 있다. 이 봉투에는 CJ그룹의 동방성장 활동을 뜻하는 ‘즐거운 동행’ 로고가 새…(To be continued )
겨져 있다. 지난 2012년 11월 도입 이후 이제까지 250만개의 친environment 봉투가 사용되었다. 여기서 이 개발 기술을 중소 포장업체의 A사에 이전을 해주었다는 것이 중요하다. CJ푸드빌의 뚜레주르가 직접 개발, 생산을 한 것은 아니지만, 뚜레주르의 그룹사 회사가 개발하여 기부를 했다는 점과 이러한 environment의 조성을 위해 뚜레주르가 기여를 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산다. 기존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회사에서 지출하여 기부와 봉사활동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이었다면 CSV(Creati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는 나누면서 돈을 버는 윈-윈(win-win)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된다.
1. 홍보 및 판촉책략

3. 제품책략
1. 홍보 및 판촉책략
차별화 된 음료 제품 개발
2003년 첫 건강빵이 등장했을 때는 건강에 중점을 두어 호밀같은 곡물 원료가 많이 들 어간 빵이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식이섬유 등 기능성 건강재료를 넣은 빵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3) 소비자 중심 마케팅 책략

아침식사를 거르기 쉬운 2635세대의 아침을 공략한다. 이를 위해서는 아침식사 전용 메뉴의 개발이 필요하며, `베이글+크림치즈+커피세트`, `크림스프+커피세트`, `조각케이크+커피세트` 등(현재 뚜레쥬르 매점에서 일반 세트 메뉴로 판매 중)의 일반화된 세트 메뉴가 아닌 뚜레쥬르만의 차별화된 아침식사 대용 Morning set 메뉴 개발에 노력토록 한다.

2. CSR 책략 (사회공헌활동)
최근 이루어지고 있는 베이커리 업계의 카페화 추세에 맞추어 신선한 빵의 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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