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기업analysis및 경영전략(strategy),글로벌전략(strategy)analysis및 자라 SWOTanalysis과 결점analysis과 해결measure(방안) 제안 리포트

Download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docx( 12 )

목차

ZARA 자라 기업analysis및 경영전략(strategy),글로벌전략(strategy)analysis및 자라 SWOTanalysis과 결점analysis과 해결measure(방안)
제안 리포트

ZARA 자라 기업analysis및 경영전략(strategy),글로벌전략(strategy)analysis및 자라 SWOTanalysis과 결점analysis과 해결measure(방안)
제안 리포트

레포트/경영경제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ZARA 자라 기업 경영전략 글로벌전략 자라 SWOT과 문제점과 제안 레포트

자료설명

첫째, 빠른 트렌드의 alteration(변화)
에 대처한 상품 戰略이다. 신제품은 주 2회의 상품공급을 원칙하고 하고 있다아 둘째, 자라는 규모가 큰 글로벌 기업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짧은 리드타임을 설정하고, 이를 위하여 모든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자라의 리드타임은 기획에서 배송까지 약 2주가 소요되며 기획, 생산, 배송, 판매까지 약 4주가 소요되도록 LTP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아 셋째, 빠른 정보 戰略으로서 시장 점포 시스템 구축이다. 점포로부터 수집한 현장 정보는 즉각적으로 스페인 본사에 보고되며, 전 세계의 점포 매니저들로부터 매일 신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reaction response과 현재 지역적인 트렌드 수용 및 판매 동향을 보고 받으며 시장에서 판매가 부진한 제품의 경우 즉시 퇴출시킨다. 넷째, 매장 VMD를 통한 marketing
戰略이다. 자라는 넓은 스페이스, 고급스러운 외관 인테리어를 지향하고 있으며, 점포 자체를 프로모션 戰略으로서 VMD라고 인식하고 있다아 다섯째, 무재고와무광고의 원칙이다. 자라는 다품종소량생산으로 제품의 희소성을 높이며 같은 아이템은 절대 재생산하지 않는다. 또한 무광고주의를 통해 타 브랜드와 差別(차별)
화를 두어 신비감을 조성하고, 광고비의 절감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매장의 확대와 운영에 투자한다.

그러나 위와 같은 분석방법을 통해 현재 및 future(미래)의 자라의 drawback(걸점) 또한 도출해낼 수 있었다. 먼저 자라가 진출한 시장은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이 크다. 글로벌 의류업체 외에도 내수시장을 주요목적으로 설정한 소규모의 SPA 브랜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아 또한 Life cycle에서 성숙기 단계에 진입하였다. 이는 다수의 경쟁자 수로 인해 이익이 정체되거나 하락하는 시기이다. 따라서 더 이상 SPA브랜드 시장이 완전한 블루오션 이라고는 할 수 없는 것이다. 자라의 빠른 리드타임도 문제가 되고 있다아 생산되

급변하는 사회와 함께 패션 트렌드와 소비패턴 역시 빠르게 alteration(변화)
하고 있다아 이러한 소비패턴을 지닌 소비자들의 기대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PA 브랜드가 출현되었고, 그 규모가 빠르게 확장되면서 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라가 SPA 브랜드의 트랜드를 선도하게 된 배경에는 뛰어난 marketing
戰略이 있었음을 인식하여 자라의 marketing
戰略은 무엇인지 연구하게 되었다.

자라의 marketing
戰略을 분석하기 위하여 크게 3 Chapter – 자라의 기업동향, 내/외부 環境 분석, 국제화 戰略 – 로 Chapter를 나누었다. 첫 번째 Chapter인 기업동향에서는 `Mission과 Vison 분석, 財務諸表(재무제표)
분석`을 실시하였다. 두 번째 Chapter 기업 내/외부 環境 분석에서는 `SWOT 분석, Stakeholder 분석, Competitive Resources and Capabilities 분석, Activity Map 분석, Growth Matrix, Growth Matrix, Industry S-Curve 분석, Corporate Resources 분석, 5-Forces Model 분석, Macro Environment STEP 분석, Strategic Group 분석, Competitive Strategy 분석, Business Strategy following business model, Value Chain 분석, Blue Ocean Strategy, Strategic Capability Network 분석, Strategic Capability Network 분석, Product Life Cycle 분석, Options for Growth and Diversification 분석`을 실시하였다. 세 번째 Chapter 국제화 戰略에서는 `Strategic Alliance 분석, The National Competitive Advantage, Entry mode alternatives …(drop)
분석, CSR and CSV 분석, Network Organization Structure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자라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ZARA,자라,기업,경영전략,글로벌전략,자라,SWOT과,문제점과,제안,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do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