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경영책략

Download : 삼성전자 경영전략.hwp( 10 )

삼성전자,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삼성전자 경영전략 , 삼성전자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전자 경영전략

목차

삼성전자 경영책략

자료설명

볼쇼이극장은 1991년 소련 붕괴 이후 정부 재정지원이 끊기면서 몰락할 위기에 처했다. 이때 지원을 자원한 기업이 삼성전자였다. 러시아의 모라토리엄 선언당시 다른 국가의 기업들은 지원을 끊고 철수했으나 삼성은 꾸준히 지원을 계속하여 현재까지 유일한 formula(공식)스폰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아 특히 볼쇼이 극장 측은 타 기업의 꾸준한 스폰서 제의에도 불구하고 어려울 때 옆을 지켜준 삼성전자만을 스폰서로 …(투비컨티뉴드
)
고집하고 있다아 삼성전자는 후원 외에도 볼쇼이극장 곳곳에 삼성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여 홍보효능를 누리고 있다아
삼성전자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에르미타쥐 박물관에 LED TV를 기증했다. 삼성전자가 기증한 LED TV 12대는 연간 30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에르미타쥐 박물관 입구와 주요 작품이 위치하고 있는 홀에 설치되어 관람객들에게 박물관과 예술 작품을 紹介하고 있다아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박물관 내 누리망
장비 설치, 안내 키오스크 등 시설 현대화를 지원하고 있다아 또한 270년 된 문화재인 여제 예카테리나 2세의 `멜로디 시계` 복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아
5.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삼성전자

`목차`
4) 임직원의 단결과 자부심을 고취

3. 스폰서쉽 전략(戰略)

기업의 스폰서십 목적
(2) 에르미타쥐 디스플레이 기증 및 문화재 복원 사업 지원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아이스하키팀 디나모 후원, 소치 동계올림픽 formula(공식)스폰서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아
7. 사회공헌 활동

1. 전략(戰略)
적제휴 전략(戰略)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戰略)
은 문화마케팅이다. 스포츠, 예술, 문학 등 여러 분야에 걸친 문화행사를 지원함으로써 러시아 국민들에게 친밀도와 인지도를 높이는 효능를 꾀하고 있다아
3) 기업이 사회적인 책임성을 표현함으로써 특정한 국민집단에게 그 기업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구하는 효능

삼성이 반도체 사업에 진출하려고 했던 그 당시는 우리나라의

1. 전략(戰略)
적제휴 전략(戰略)

경영전략(戰略)

(3) 톨스토이 문학상 제정
마지막으로, 아르마니, 뱅엔올룹슨 등 명품업체와의 제휴가 있었다. 삼성전자는 아르마니, 뱅엔올룹슨 등 명품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4. 지속적인 투자전략(戰略)

4. 지속적인 투자전략(戰略)

6. 중국진출 현지화전략(戰略)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직접적인 서비스 차원에서 스폰서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또한 후원하는 스포츠 향사에 고객, 구매자 등을 선택적으로 초청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아
2)기업 및 제품 이미지를 improvement하거나 공고히 하는 것

2. 문화마케팅 전략(戰略)

2. 문화마케팅 전략(戰略)

1)기업의 유명도를 상승시키거나 지속시키는 것
삼성전자는 모바일 누리망
제휴를 통해 글로벌 누리망
포탈인 구글, 야후 등과 손 잡았고,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서 구글, 야후가 제공하는 메신저, 메일, 뉴스, 주소록, 캘린터 등의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아 이는 삼성전자가 단순 단말기만으로는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을 따라갈 수 없음을 인지하여 差別화를 선택한 것으로 볼 수 있다아
삼성전자는 2006년 러시아 툴라시에 위치한 톨스토이 생가에서 `제1회 삼성 톨스토이 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장창덕 CIS총괄 전무의 말에 따르면 `이 상은 대문호인 톨스토이를 기리고 러시아 문학 발전을 후원하기 위한 것으로 최고 권위의 문학상으로 육성해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3. 스폰서쉽 전략(戰略)

(1) 볼쇼이극장 후원

다음으로는 통신사인 SK텔레콤과의 국내외 시장 협력 제휴가 있었다. 갤럭시S 시리즈의 경우, 두 회사의 전략(戰略)
적 제휴를 통해 SK텔레콤이 갤럭시S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할 수 있었다. 양 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 시장에서의 윈윈 효능를 누리고 있다아

삼성전자 경영책략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삼성전자 경영전략.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