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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I`S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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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현재 불고 있는 명품바람과 무관하지 않다. 고가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자…(투비컨티뉴드 )




설명

리바이스에 대한 간단한 紹介(소개)와 marketing 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석하고, 전략(戰略) 을 설명(explanation)한 리포트입니다.리바이스97 , LEVI`S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리바이스97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LEVI`S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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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마케팅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석하고, 전략을 설명한 리포트입니다. 과거 80년대 자유의 상징, 통기타 시절의 文化코드로써의 역할을 그대로 이어가지는 못하고 있따 그러나 여전히 캐주얼 의류의 대명사로써 젊은이, 특히 대학생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패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따 청바지 시장은 약 22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국내의류시장에서 약 1조원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따(Tex Herald 1997.4 참조) 이는 청바지 소유량에 대한 조사에서 남녀 성별에 관계없이 3~4벌에 가장 많은 빈도를 보이며 그 다음이 5~6벌임을 보아도 알 수 있따(청바지의 착용태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마케팅적 연구」 『服飾』,박원선·이선재, 한국복식학회 참조) 또 그 이미지에 있어서도 과거와는 달리 최신 모던의 캐주얼 의류로써 트렌드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따 젊음을 상징하는 하나의 코드가 되어버린 청바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살펴보자.

(1)편안함과 개성을 동시에 추구
옷차림에 대한 형식이나 격식이 많이 파괴되면서 사람들은 좀 더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 개성 있는 옷차림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런 개인맞춤청바지가 한국에 도입된다면 리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되리라 기대된다

(2)소비자들의 성향 고급화
경제력이 높아지고 소비자의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중저가 브랜드보다 고가 브랜드가 강세를 나타나고 있따 누구나 입을 수 있는 브랜드가 아닌 고급스럽고 명품의 느낌이 나는 브랜드를 선호한다. 특히 많은 의류업체에서 청소재의 의류를 좀 더 고급스럽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젊은층의 옷차림은 좀 더 자유롭고 좀 더 편한 옷차림의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따 남들과 다르게 입고 싶어하는 심리가 강하게 드러나고 있는 시대 상황을 반영하여 미국 리바이스사에서는 개인맞춤형 청바지 주문을 도입했다.
,경영경제,레포트

I. 리바이스 紹介
1.리바이스 코리아
2.리바이스 歷史
II. SWOT analysis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ets
III. STP analysis
1. Segment
1)Segment1
2)Segment2
3)Segment3
4)Segment4
2.Targeting
3.Positioning
1)Levi`s 501의 경우
2)엔지니어드 진의 경우
IV. 4P 전략(strategy)
1.Product
1)Levi`s 501
2)Woman`s 501
3)엔지니어드 진
4)리바이스 키즈
2.Price
3.Place
1)Levis International
2)Levis national
3)Distribution Channel
4.Promotion
VI. conclusion(결론)(나의 생각)
*참고data(자료)

1) 소비자의 기호analysis
청바지는 젊은이들의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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