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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의 도자기 , 동양의 도자기공학기술레포트 , 동양 도자기

동양의 도자기
나라별/시대별 도자

중국(中國)도자
한~당대
청자 인문 사이호(후한시대;1~2세기)
인문청자는 후한(後漢)에 발생되었다. 균형이 잘 잡힌 형태나 전면에 정교하게 찍힌 인화문은 인문경질도기(印文硬質陶器)나 흑갈유도기(黑褐釉陶器)와 상통된다 중국(中國) 절강성(浙江省)의 상우(上虞), 영파(寧波), 영가(永嘉) 등지의 가마터에서는 여러 종류의 인문청자가 발견되었다
녹유누각(후한시대;2~3세기)
1미터가 넘는 4층 누각으로 위아래를 두층씩 나누어 구웠다. 맑고 밝은 청자유는 잘 녹아 이전의 원시청자나 회유(灰釉)도기와 전혀 다른 것으로 청자 제작기술이 급속히 발달하였음을 보여준다. 균형이 잘 잡힌 형태나 전면에 정교하게 찍힌 인화문은 인문경질도기(印文硬質陶器)나 흑갈유도기(黑褐釉陶器)와 상통된다 중국(中國) 절강성(浙江省)의 상우(上虞), 영파(寧波), 영가(永嘉) 등지의 가마터에서는 여러 종류의 인문청자가 발견되었다
녹유누각(후한시대;2~3세기)
1미터가 넘는 4층 누각으로 위아래를 두층씩 나누어 구웠다. 후한대(後漢)에는…(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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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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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누각 자체가 어떤 의미를 상징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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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별/시대별 도자

중국(中國)도자
한~당대
청자 인문 사이호(후한시대;1~2세기)
인문청자는 후한(後漢)에 발생되었다. 맑고 밝은 청자유는 잘 녹아 이전의 원시청자나 회유(灰釉)도기와 전혀 다른 것으로 청자 제작기술이 급속히 발달하였음을 보여준다. 누각의 각 층에는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이나 활을 들고 있는 사람, 노비 등의 인물상이 붙어있어 매우 특별하다. 후한대(後漢)에는 이러한 누각이나 창고, 가축우리와 같은 건축물과 사람, 짐승 등을 도기로 만들어 무덤에 부장하는 풍습이 유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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