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 > jsweb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sweb6

[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hwp




내가 원하지 않았던 직업이니까 대충대충 그냥 돈만 벌면 되는 건가 라고 내 자신에게 물음을 던져 보고나서야 어떤 의사가 되어야겠다. 의사들은 자신들이 환자들보다 훨씬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환자들의 생각을 무시하기 쉽다. 내가 어느 레지던트 선배에게 들은 이야기…(To be continued )
레포트/의약보건




[의약학]%20좋은%20의사가%20되기%20위한%20아홉%20가지%20조건_hwp_01.gif [의약학]%20좋은%20의사가%20되기%20위한%20아홉%20가지%20조건_hwp_02.gif [의약학]%20좋은%20의사가%20되기%20위한%20아홉%20가지%20조건_hwp_03.gif

Download : [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hwp( 60 )



[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


의약학,좋은,의사,되기,위한,아홉,가지,조건,의약보건,레포트

설명




순서


[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 , [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의약보건레포트 , 의약학 좋은 의사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


다. 주변에서도 다들 의과대학에 들어가기를 바라셨고 부모님은 내가 공대가 가겠다는 생각조차 못하게끔 하셨다. . 단지 수능점수가 잘 나와 서였다.
두 번째로 필요한 조건은 내가 하고 있는 의료에 대상으로하여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의료를 행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환자들에게 자상하고 친절하게 대해주는 의사에게 환자들은 호감을 가지고 의지하게 되면서 더 원활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 생각 없이 들어왔고 앞으로 어떻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전혀 없던 나는 의료인문학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생각을 해 보았다. 몸이 피곤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쌀쌀맞고 무성의해지기 쉽다. 병원에서 근무하시는 인턴, 레지던트 서배들의 말을 들어보면 의사생활이 잠도 부족하고 너무도 고되다고 한다.
내가 무엇보다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내 몸이 피곤하고 정신적으로 지쳤다고 해서 환자들에게 쌀쌀맞고 무성의하게 대하지 않는 것이다.[의약학]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한 아홉 가지 조건
내가 생각하는 좋은 의사란.
사실 내가 처음 의예과를 들어오고자 마음먹은 것은 의사가 너무 되고 싶어서도 아니고 환자들을 치료하고 싶어 미칠 거 같아서도 아닐것이다. 내가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던지 간에 10년쯤 흐르면 나는 의사가 되어있을 것이다. 요즘 부모님과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의사에 대한 가장 큰 불만은 환자의 말을 세심하게 귀담아 듣지 않고 환자들의 질문이나 생각을 무시한다는 점이다. 환자들을 무성의하게 대하면 환자들도 그것을 느낄 것이고 나쁜 기분에 의해서 치료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아무 의지 없이 의과대학에 들어오고 일 년 반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sweb.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sweb.kr All rights reserved.